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바다 위로 뜬 수도원 프랑스 몽생미셸

snoopie.shop 룩스토리 2019. 6. 5. 21:34

지평선 너머 아스라이가 보이는 길, 강을 지나는 길, 늪을 건너는 길, 바다 위에 떠 있는 수도원을 찾아 바다로 가는 푸른 초원.

천사의 명령으로 수도원을 짓기 시작한 성직자가 상상이나 했을까? 천 년 후에, 수도원은 매년 수백만 명의 사람들을 끌어모으는 프랑스의 주요 관광지가 될 것이다. 몽 생미셸은 프랑스 북서부 노르망디 해안의 작은 섬이다. 41명의 인구와 0.97km2의 면적을 가진 이 작은 섬은 어떻게 파리 다음으로 인기 있는 관광지가 되었을까요? 바다 위로 홀로 솟은 마법의 성처럼 보이는 수도원의 신비로운 분위기 때문에 여러 매체를 통해 반복적으로 소개된 사진 한 장이 전하는 강렬한 인상 때문일까.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이 수도원은 고딕과 로마네스크 양식의 바위섬 꼭대기에 지어졌다. 조수 차이가 15m인 이 섬에 수도원이 지어진 것은 8세기였다. 전설의 주인공은 세인트이다. 아브랑슈의 주교 오베르. 어느 날 밤, 그의 꿈에 대천사 마이클이 나타나 이 섬에 수도원을 세우라고 명령했다. 당연히 세인트 오버스는 그의 꿈을 무시했다. 분노한 대천사는 이번에도 자신의 손가락을 내밀고 신부의 머리를 태우며 꿈에 나타났다. 꿈에서 깨어나 이마에 난 구멍을 확인한 뒤 공사를 시작했다고 한다.

매년 350만 명의 관광객이 찾는 몽 생미셸을 만끽하고 싶다면 걸어서 가보세요. 지평선 너머의 한 지점으로 솟아오른 성을 향해 걸어가면서 실루엣이 점점 더 커지고 어두워지는 것을 보는 것은 몽 생 미셸을 만날 수 있는 가장 특별한 방법이다. 다른 사람들과 다른 방식으로 Mont Saint-Michel을 만나려면 당신은 Britney 지역의 수도인 Rennes를 통과해야 한다. 서두르지 말고 기차에서 내려 렌을 둘러봐. 전통적인 브리트니 스타일로 칠하고 기둥으로 받쳐진 오래된 집들이 여기저기 서 있다. 렌느는 중세, 18~19세기, 20세기의 건물들이 섞여 독특한 냄새를 풍기는 마을이다. 다시 승차한 열차의 안내방송이 'Avranches'를 알리면 여기서 내리세요. 길은 언덕 위에 자리 잡은 아브랑슈의 작은 마을 노르망디 호텔 옆 골목에서 시작된다.

St.로 가는 30킬로미터 길. Michel은 See와 Selune 강의 하구를 따라간다. 이 노선은 프랑스 장거리 트레일 GR22의 일부이며 빨간색과 흰색 이중선으로 나뉩니다. 하늘과 땅, 물, 바다까지 끝없이 펼쳐진 풍경을 배경으로 걷는 평화로운 길이다.

그 길의 시작은 남쪽으로 가는 차들이 없고 오른쪽에는 강이 있는 포장 도로이다. 우연히 개를 산책시킨 지역 주민들 옆을 지나니 길이 한산하다. 잎이 제거된 11월의 나무들은 헐렁한 몸으로 길가에 늘어서 있었다. 나무의 영양분을 먹고 산다고 하는 미슬토우가 새 둥지처럼 나뭇가지에 매달려 있다. 맑은 날, 길의 시작부터 아스레이의 모습을 드러내는 몽 생 미셸은 안개 속에 숨는다. 그때 성곽 같은 성곽이 있는 수도원이 안개를 뚫고 섬에 떠 있는 상상을 하며 걷는다. 오른쪽으로 이어지는 강을 따라 3시간 걸으면 퐁토볼이라는 작은 마을로 이어진다. 이 독특한 빵집에서 바게트 하나와 치즈 한 덩이를 사세요. 따스한 햇살 아래 강변에서 즐기는 치즈를 얹은 바게트는 수라상보다 더 자랑스럽다. 긴 바게트를 다 먹고 제과점으로 달려가서 돌아오는 길에 다 먹는다면 부끄러워할 필요가 없다. 문제는 억제할 수 없는 식욕이 아니라 프랑스 바게트 빵이 너무 맛있다는 것이다.

강 위의 다리를 건너고 공원을 지나면, 그 길은 곧 초원으로 이어진다. 배경에 구름이 있는 푸른 하늘을 풀을 뜯고 있는 양떼. 초원의 풍경은 그 자체로 평화롭다. 하지만 일단 첫 걸음을 내딛고 나면 바로 깨닫게 됩니다. 쉽지 않은 길이라고요 지도에도 없는 작은 물줄기가 여기저기 흐르고 왔다 갔다 해야 한다. 게다가 마치 누군가가 8톤 트럭을 몰고 충돌한 것처럼 거대한 쓰레기 더미가 끝없이 이어진다. 어디를 가든지, 끝없는 똥밭 아래는 늪이라고 불릴 만큼 젖어있고, 여러분의 발은 그 늪에 빠져있습니다. 그 양들은 마치 당황스러운 인간의 발자국과는 아무 상관이 없는 것처럼 여전히 풀을 뜯고 있다. 그렇다 하더라도 눈앞이 점점 맑아지는 몽 생미셸의 모습은 이 모든 어려움을 보상해 준다.
도로 끝에 있는 라 카세르네라는 작은 마을에 도착한 이 도시는 현재 몽 생미셸까지 2킬로미터에 이른다. 그 섬은 너무 가까워서 손을 뻗으면 잡을 수 있을 거예요. 바다는 점차 어둠 속으로 가라앉고, 새들은 붉은 저녁 하늘로 치솟는다. 모래사장을 건너 섬으로 들어가세요. 가파른 길을 따라 올라가면 수도원 벽에서 바라본 바다가 멀리 보인다. 가을 해가 넓고 깊은 바다로 지고 있다. 짠바람에 머리카락이 흩날렸다 바다 위에 밤이 오고 있다.

과정 소개
몽 생미셸을 걸어서 만나는 길은 아브랑슈의 노르망디 호텔 옆 골목에서 시작된다. 몽 생 미셸 만의 동쪽 모퉁이에 있는 두 강둑을 따라 난 도로( 참조/셀룬 참조). 목가적인 길을 따라 걸으면 그 길은 광활한 초원으로 이어진다. 양들과 함께 걸을 때, 어느 순간, 몽 생 미쉘이 수평선 너머로 나타납니다. 작은 점들이 모양을 잡고 점점 더 커지는 것을 보면서 걷는 것은 특별한 즐거움이다. 총 이동 시간은 7~8시간입니다. 총 거리 30km.

성공하기 위한 방법
이 도로의 출발점인 아브란치에 가려면 먼저 파리 몽파르나스역에서 렌행 TGV 고속열차(하루 5~6회, 2시간 30분 소요)를 타야 한다. 렌느에서 열차를 갈아타고 아브랑슈로 향해야 합니다.

여행하기 좋은 때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이곳은 프랑스에서 두 번째로 인기 있는 관광지로 매년 350만 명이 방문한다. 덕분에, 몽 생 미셸은 일년 내내 사람들로 붐비는 섬입니다. 이른 아침이나 늦은 오후에 섬에 들어오면 비교적 조용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이 길은 일년 내내 걸을 수 있다.

여행 팁
이 길의 유일한 단점은 목장을 걸을 때 발이 젖는 것이다. 만약 여러분이 방수 신발이나 부츠를 신는다면, 여러분은 발이 젖는 부담 없이 가볍게 걸을 수 있습니다. 파리에서 Mont-Saint-Michel로 가는 도중하차하는 렌느는 지나가기에는 너무 예쁘다. 기차를 탈 시간이 있으면, 꼭 내려서 시내를 둘러보세요. 페인트칠을 하고 버팀목을 댄 전통적인 브레튼 주택들은 놀랍도록 잘 보존되어 있다.